유용한 자료(컴퓨터 오류 등)

(유용팁)국세청 홈택스(Hometax)팝업창이나 화면에서 클릭이 안되거나, 입력이 불가능한 경우 꿀팁!

by *알루미늄 자재 전문가* 프로텍 박과장 2021. 8. 17.

 

안녕하세요!

프로텍 박과장입니다!

 

컴퓨터를 제가 관리하다보니

문제가 생기면 저를 찾는 회사분들...

매번 잊을만 하면 생기는 문제가 있어서

올려보는 포스팅!

 

오늘은 간단한 꿀팁을 올려볼까 해요!


국세청(home tax)를 이용하다보면...

불편한 점도 있고, 오류가 나타날 때도 있는데,

그 중 하나의 해결방법을 올려볼까 해요!

 

먼저 화면을 통해 볼까요?

익숙한 이 화면

홈택스 메인페이지 화면이에요!

보통 이 화면까지는 문제가 없는데

 

아래에 이런 안내가 뜬다면...

이 msx 무한로딩...

허용해도 계속 뜨고,

이 무한 로딩 덕에

 

계산서 작성을 하려고 거래처 조회를 눌러서

업체를 선택하려고 클릭하는데!

 

클릭이 먹히지도 않고!

눌려도 계산서 화면에 아무반응이 없는 이 상황

 

해결방법을 살펴볼까요!?

보통 인터넷 익스프로러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문제인데

보통 제가 올릴 2가지 방법으로 해결되요.

(인터넷익스프로러의 한계일라나...)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문제가 없어요!


해결책 1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에 홈텍스를 추가하는 방법이에요.

사진으로 볼까요?

화살표를 따라가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죠?

도구 아이콘이에요! 눌러보면

누르면 이런 메뉴가 나타나요!

여기서 인터넷 옵션 클릭!

이런 화면이 나타나죠?

여기서 보안탭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요!

이 4개 중에

 

초록색 화살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클릭

이 화면에서 사이트 아이콘 클릭!

이 화면이 뜨죠?

화살표가 가리키는 입력란에

*.hometax.go.kr

https://*.hometax.go.kr

 

입력 후

 

추가 클릭!

 

추가된게 확인되었다면!

 

인터넷창 종료 후!

 

다시 홈텍스 접속해보고

 

제대로 작동하는걸 확인한다!

 

 


해결책 2

 

아까 1번과 같이

도구(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추가기능관리 클릭

도구 모음 및 확장프로그램이 열리는데

XML DOM Document 항목을 찾아서

 

아래 사용 안 함! 을 클릭

 

그래도 안된다?

 

보안 부분을 건드려서

수정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출처 입력

 

1번 2번 정도 해서 안된다면

 

크롬을 추천드려요!

 

별다른 설정 없이 바로 사용가능하니 편해요!

 

댓글